운반하역작업의 이해 및 안전작업방법 운반하역작업의 이해 차량계 하역운반기계의 이해 및 안전작업방법

 

1. 운반작업의 3조건으로 옳지 않은 것은?(객관식)
운반거리 최대화
운반거리 최소화
운반이동 기계화
손이 가지 않는 작업화



2. 줄거리용구는 반드시 사용 전 점검을 통해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작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OX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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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하물 인양 시 하물의 무게중심을 찾아 최대한 몸의 무게중심에 밀착해야 한다.(OX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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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차량계 하역 운반기계의 운전 위치를 이탈하는 경우 조치사항으로 옳은 것은?(객관식)
포크, 버킷 등의 장치는 적재물을 실은 채 가장 높은 위치에 올려두어야 한다.
다음 작업자의 편의를 위해 시동을 끄지 않고 시동키를 꽂아 둔다.
원동기를 정지시키고 브레이크를 거는 등 불시 주행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한다.
경사가 급한 곳에 세울 경우 특별한 조치 없이 장시간 세워도 괜찮다.



5. 차량계 하역 운반기계 작업의 화물 적재시 유해위험 예방 조치로 옳지 않은 것은?(객관식)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화물 적재한다.
하중은 최대한 하역운반기계의 전면에 치우치도록 적재한다.
부딪힘 방지를 위한 식별표시 및 경광등, 대형 후사경(Side mirror)을 설치한다.
구내운반차 또는 화물자동차의 경우 화물의 붕괴 또는 낙하에 의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화물에 로프를 거는 등 필요한 조치를 실시한다.



6. 차량계 하역 운반기계의 재해 예방 대책으로 옳은 것은?(객관식)
지게차의 허용하중에서 5kg 정도는 초과해도 괜찮다.
화물은 운전자의 머리 높이 이상으로 최대한 높게 적재한다.
화물자동차의 적재함에는 추락방지 조치를 하지 않더라도 급한 경우 근로자가 탑승 할 수 있다.
차량계 하역 운반기계가 넘어지거나 굴러 떨어져 근로자에게 위험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유도하는 사람을 배치 한다.



7. 차량계 하역 운반기계의 운전자는 작업 상황에 따라 임의로 지정할 수 있다.(OX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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