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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퓨즈의 역할은 알겠어. 듀얼퓨즈? 는 뭐야?

 

정확히는 듀얼퓨즈홀더. 딱 보면 휴즈를 위 아래로 듀얼로 꼽을 수 있다.

원래는 제품을 사용하려면 이렇게 퓨즈에 다리걸어서 사용했는데.. 딱 봐도 뭔가 안전하다는 느낌은 오지 않는다. 물론 작동은 하겠지만..

 

 

 

 

 

 

2. 듀얼퓨즈홀더?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줘

1) 저 파란색 꼬다리에 블랙박스 선을 연결시킨다. 단면으로 보면 아래와 같이 전선이 있다. 물려주자.

2) 선을 연결한다음에 니퍼같은걸로 꾹꾹 쎄게 찝어준다

 

3) 그다음에 홀더 부분에 듀얼로 퓨즈를 꼽아야 하는데 이렇게 위 아래 두개를 꼽는다

 

위 : 새로운 원하는 퓨즈를 꼽아준다
아래 : 원래 꼽혀있던 퓨즈를 그대로 꼽아준다 

1) 블랙박스에서 전력이 흐르면 제일 처음으로 만나는 퓨즈이다. (위에있는 퓨즈) 
만약 문제가 있다면 위에있는 퓨즈가 먼저 끊어지겠지?

2) 위 퓨즈랑 아래 퓨즈랑 초록색으로 칠한 쪽은 연결되어있다.
만약 퓨즈가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초록색 쪽으로 건너가겠지

3) 이 퓨즈가 끊어진다면 블랙박스에서 오는 측이 문제가 아니라 퓨즈박스쪽에서 문제가 있다고 봐야겠지.

 

 

Q. 밑에 퓨즈는 원래 퓨즈박스에 꼽혀있던 퓨즈를 그대로 꼽는다는데 왜 그럴까?

당연히 퓨즈박스 칸칸 마다 지정한 퓨즈용량(A) 이 있는데. 듀얼퓨즈홀더에서 아래퓨즈얘기니까
퓨즈박스에 꼽혀있는 퓨즈 용량을 대변하는 퓨즈가 되버리니까 (위/아래 퓨즈중 아래퓨즈)

퓨즈박스 캡에 써있는 용량

 

Q. 그럼 위에 퓨즈는 뭐 꼽아야돼?

아래 퓨즈는 퓨즈박스 그 칸을 대변하니까. 똑같은걸 꼽아줘야 한다고 했는데
위 퓨즈는 기기측을 대변하는? 퓨즈이다. 보면 기기측에 가까이 있으니까. 사용할 기기에 알맞는 퓨즈를
꼽으면 된다. 

 

이렇게 퓨즈 10A 쪽에 아래는 10A 위는 5A 꼽아도 될까? 

꼽아도 된다. 기기측 용량 생각하고 이정도면 되겠네? 하는 퓨즈를 꼽으면 된다.

문제가 있어 5A가 넘었다? 그럼 위 5A 퓨즈는 끊어질테고 그다음 10A가 맞이준비하고 있겠지

 

 

 

 

 

 

 

3. 근데 내 블랙박스는.. 전력 얼마사용하는지 몰라

자기 블랙박스 모델명 쳐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펙 보면 나온다

 

 

3.5W를 사용한다고 해보자.

W = VA

3.5 W = VA

V는 뭐냐..?

결국 퓨즈박스는? 자동차 배터리에서 오는거니까.. 배터리 스펙을 봐야겠지?

12V를 사용한다. ... 사실 우리 승용차는 12V 는 고정이다. 

 

3.5 W = 12 V * A

3.5 W / 12 V = A

= 0.29 A

 

3.5 W = 12 V * 0.29 A 

시간당 3.5 W 를 사용하는 블랙박스는 시간당 0.29 A 가 요구된다

그럼... 사실 5A 퓨즈도 남아 도네..?;; ㄷㄷ

출처:파워존
출처:파워존

 

어쨌든 ! 듀얼퓨즈홀더를 사용하면 이렇게 꼽을 수 있다

 

 

 

 

5. 추가로..

1) 배선테스터기 연결법

 

2) 블랙박스 선 종류

 

1. 상시작동 (주차중 녹화)

1) 검정 -> 차량 쇠부분에 - 접지
2) ACC -> 시동 걸기 전에 시동 버튼 한번 누르면 전력공급되는 퓨즈에 연결
(ex : IG2, 파워아울렛 등)
3) BATTERY -> 상시로 전력공급되는 퓨즈에 연결
(ex : B+, 도어잠금 등)

 

2. 주행중에만 작동 

1) 검정 -> 차량 쇠부분에 - 접지
2) ACC + BATTERY 선 합침(결선)
-> 시동 걸기 전에 시동 버튼 한번 누르면 전력공급되는 퓨즈에 연결
(ex : IG2, 파워아울렛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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