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Process Innovation)
- 프로세스 혁신? 복잡한 일을 단순하게 만들어 일의 예측가능성을 높이는 작업
7S
- 전략, 정책 수립 시 기업의 내부 역량과 전체적인 기업의 문화 등을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법.
한마디로 하나 기업 잡아놓고 평가? 분석? 느낌
1. 공유가치 / 2.전략 / 3.구조 / 4.제도,절차 / 5.구성원 / 6.스타일 / 7.관리기술
5Force
- 산업 분석 도구 5가지. 이 다섯가지를 통해 기업의 산업 환경이 어떠한지.. 분석하는 도구이다! 문화 같은 느낌이 아니라. 좀더 강한 느낌.
1. 기존 기업들 과의 경쟁 /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험 / 3. 대체 상품의 위협 / 4. 구매자들의 교섭력 / 5. 공급자들의 교섭력
Six Sigma
- 기업에서 전략적으로.. 생각해서 완벽에 가까운 정도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만든 전략!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고객만족 극대화시키고.. 수익성 늘리고.. 모든 구성원이 참여해서.. 뭐 어쨌든 으쌰으쌰 전략이다.
1. 측정 / 2.분석 / 3.향상 / 4.관리
SIS(Strategic Information System)
- 전략 정보 시스템. 기업이 상대 기업보다 경쟁의 우위를 위해 구축하고 이용하는 시스템.
CALS(Commerce At Light Speed)
- 광속 상거래. 제품의 계획, 설계, 조달, 생산, 폐기 등 전 과정이 디지털화 되어 관련 기업간에 내용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 전자 문서 교환. 문서를 컴퓨터 통신을 통해서 서로 교환합시다~
Data Mining
- 이전에는 발견되지 않았던 데이터들간의 상호관계를 분석해내서.. 수치화시켜 데이터간 연계성 찾아내고..
인공기능 기법을 통해 데이터들간의 상관관계를 찾아내자!!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 기업 내의 컴퓨터 애플리케이션들을 현대화, 통합, 조정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자!
SOA(Service-Oriented Architecture)
- 서비스 지향 아키텍쳐.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들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결합해서
업무 수행을 지원해주는 기술이다.
KMS (지식 관리 시스템)
- 조직의 구성원들이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지식을 티끌모아... 서로 공유하자.. 그래서 조직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자!!!
CoP(Community of Practice)
- 학습 공동체. 같이 모여서 지식을 내놓읍시다. 좋은 지식을 창출하는 스터디 그룹입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 관리. 기업간이나 기업 내부에서 유통구조를 효율적으로 좀 해서.. 비용절감을 합시다. 공급망을 관리합시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 관계 관리. 기업과 고객의 관계를 운영하기 위한 방법.
고객과의 관계를 토대로.. 분석해서.. 좋은 방향으로 경영 해봅시다~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 관리(ERP).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경영 혁신 기법.
모든 기업 경영 활동을 하나로 통합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 시키자!
DSS(Decision Support System)
-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 컴퓨터로 정형화 되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 결정자인 애가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하게 지원해줌. 약간 리드해주는느낌?
BSC(Balanced Score Card)
- 균형 성과 기록. 재무지표 뿐만 아니라 고객, 내부프로세스, 학습 등을 추가해서 평가를 좀 더 균형있게 해보자!!
TPS(Transaction Processing System)
- 거래 처리 시스템.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거래를 처리하고 그 거래로 발생하는 여러가지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 전사적 응용 통합? 기업 내에서 각종 어플리케이션 간의 중앙에 서서 상호 연동이 잘 되게 하는 솔루션.
MOT(Moments Of Truth)
-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순간! 이 뭐냐.. 면..
고객이 기업의 한 부분과 접촉하는 시점에서 그 고객이 느끼는 인상? 그 순간! 이다.. MOT 마케팅을 잘하자!
VOC(Voice Of Customer)
- 고객의 목소리지 뭐. 고객과의 의사소통도 포함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서 업무프로세스, 마케팅 등에 잘 활용하자~
반응형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광고 클릭 한번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5. 기타 데이터베이스 실무 응용
5. 기타 데이터베이스 실무 응용
2016.04.16 -
4. 정규화
4. 정규화
2016.04.15 -
3. 관계 데이터베이스 언어(SQL)
3. 관계 데이터베이스 언어(SQL)
2016.04.15 -
2. 데이터 모델링
2. 데이터 모델링
2016.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