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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터티

 

  → 업무에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집합적인 것(Thing)

      예를들어 '학생' 이라는 엔터티 가 있다고 보면 됨.

      엔터티는 인스턴스들의 집합.

 

 

 

❏ 엔터티의 특징

 

 1. 업무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 : 꼭 필요한가? 병원에서 환자라는 엔터티는 필요한데 회사에서는...

 2. 식별이 가능해야 함 : 사원중에 홍길동!! 했을때 동명이인 있을수도 있으니, 사원번호 같은걸로.. 식별이 가능하게해야함

 3. 인스턴스의 집합 : 두개이상 이여야한다. 엔터티는 "집합" 이니까

 4. 업무프로세스에 의해 이용 : 업무 진행과정에 안쓰이는 엔터티가 없도록. 다 정의 해놨는데 실제로는 안쓰는 엔터티면..

 5. 속성을 포함 : 엔터티에는 반드시 속성(Attributes) 가 포함 되어야 한다. 

 6. 관계의 존재 : 엔터티간 관계들이 다 연결되있어야한다. 예외적으로는 통계업무(Read Only) 같은거.

 

 

❏ 엔터티의 분류

 

 1. 유무형에 따른 분류

   1-1. 유형엔터티 : 물리적인 형태가 있음. 구분하기가 가장 쉽고. 사원, 물품, 강사 등

   1-2. 개념엔터티 : 물리적인 형태는 아닌데, 개념적으로 구분되는, 조직, 보험상품 등

   1-3. 사건엔터티 : event?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되는 엔터티. 주문, 청구, 미납 등

 

 2. 발생시점에 따른 분류

    2-1. 기본엔터티 : 발생시점 으로 봤을 때 그 업무에 원래부터 존재하는 정보. 독립적으로 생성, 부모의 역할

                         사원, 부서, 고객, 상품, 자재 등

    2-2. 중심엔터티 : 기본엔터티로부터 발생되고 업무에 있어서 좀 중요한 역할? 예를들어 계약, 사고, 청구, 주문 등

    2-3. 행위엔터티 : 하나의 기본엔터티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두 개 이상의 부모엔터티로부터 발생. 

                          처음엔 잘 안나타난다.. 예를들어 주문목록, 사원변경이력 등

 

 

 

❏ 엔터티의 명명

 

 1. 현업업무에서 사용하는 용어 사용

 2. 가능하면 약어 사용하지 않는다

 3. 단수명사를 사용한다

 4. 모든 엔터티에서 유일하게 이름이 부여되어야 한다.

 5. 엔터티 생성의미대로 이름을 부여한다. 

    (고객이 제품 주문하여 발생하는 행위엔터티에서 이름을 지을때 "고객제품"인지 "주문목록"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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