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가본데..?

 

 

◆ 단종카드 늘어날 수밖에 없는 이유

플랫폼이 입점업체에 수수료를 부과하는 일은 시장경제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 부작용도 만만치 않죠. 소비자들의 편의성은 높아졌지만 그 비용은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구조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한국은 '신용카드 의무수납제'에 따라 가맹점이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소비가 늘수록 신용카드 승인액 역시 매년 증가하는 추세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드산업은 간혹 사양산업으로 치부되기도 합니다. 주 수익원인 카드가맹점 수수료율이 수년에 걸쳐 인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사는 신용판매, 즉 가맹점에서 카드결제에 대한 수수료를 거둬들인 돈을 주 수익원으로 삼는데, 현재 국내 전체 약 300만 가맹점 중 80%에 달하는 영세가맹점의 수수료율이 과거 2012년 1.5%에서 2023년 현재 0.5%까지 인하됐습니다. 카드사 입장에선 신용판매 수익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 때문에 카드사들은 허리띠를 졸라매기 시작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카드사들은 카드 부가서비스 혜택을 줄이기 시작하죠. 이전에 비해 무이자 할부나 포인트 혜택, 할인 등이 줄어든 이유는 카드사들이 이런 비용을 줄여야 수익을 보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혜택이 과도하게 담긴 카드의 경우엔 단종 수순을 밟게 됩니다. 실제 지난해부터 올해 3월말까지 국내 카드사들의 단종카드는 총 210종에 달합니다. 신용카드 169종과 체크카드 41종이 각각 사라졌습니다. 여러 혜택을 담을 수록 카드사 입장에서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삼성페이 유료화 등 간편결제서비스 플랫폼에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가 추가적으로 늘어난다면, 혜택 축소 그리고 단종카드 확대는 정해진 수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Gift Option 선택

The LADY CLASSIC카드 Gift Option 서비스는 매년 1회 아래 품목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ift Option 서비스는 The LADY CLASSIC 카드 발급 초년도의 경우 연회비 납부 및 카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20만원 이상 이용 시 신청 가능하며, 2차 년도 부터는 연회비 납부 및 전년도 카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300만원 이상 이용 시 신청 가능합니다.

 

 

 

캐시백 프로그램

 → The LADY CLASSIC 카드로 지정 가맹점 이용 시 캐시백 혜택 제공
 → 캐시백 기준 제공처 통합 월 5만원까지 제공됩니다.
 → 서비스 이용 전월 The LADY CLASSIC 카드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의 익월 말일까지(등록월+1개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 학원업종 이용금액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의사항

   → 캐시백은 결제월에 청구되는 캐시백 대상금액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즉, 할부금액도 캐시백 가능. 무슨말이냐면 200만원을 월 100만원씩 할부로 끊으면

        이 할부 100만원은 실적에는 인정되진 않지만, 월 5만원 캐시백을 2달동안 받을 수 있음.

   → 캐시백은 카드 대금 결제일+2 이내에(휴일 제외) 회원님의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 전월 이용실적 캐시백 제공한도는 본인, 가족카드 합산으로 제공됩니다.

   → 업종 구분은 해당 가맹점의 신한카드 등록 내용에 따르며, 일부 실제와 상이할 있습니다.

   → 전월 이용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거래시점 실적으로 반영되며, 교통카드 이용실적은 전전월 사용실적으로, 해외 이용실적은 당사에 접수된 일자 기준 실적으로 반영됩니다.

   → 전월 이용실적에서 학원업종 이용금액/Gift카드 구매금액/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장기카드대출(카드론)/각종 수수료/이자/거래 취소금액 등은 제외됩니다.

 

 

 

브런치 할인 서비스

→ The LADY CLASSIC 카드로 전 요식업종 이용 시 5% 결제일 할인 혜택 제공
(요식업종이란? 제과점/한식/중식/양식/일식/패스트푸드/커피전문점 등)
→ 브런치 할인 서비스는 승인시간 기준으로 오전 11시~오후 2시에만 제공됩니다.
→ 할인액 기준 월 2만원까지 제공됩니다.
→ 서비스 이용 전월 The LADY CLASSIC 카드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의 익월 말일까지(등록월+1개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던킨도너츠 할인 서비스

→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6,000원 이상 결제 시 3,500원 결제일 할인
→ 월 1회 제공됩니다.
→ 서비스 이용 전월 The LADY CLASSIC 카드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의 익월 말일까지(등록월+1개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롯데시네마 스위트 콤보 제공 서비스

→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The LADY CLASSIC 카드 제시 시 스위트 콤보 무료 제공
→ 무료제공 대상: 스위트 콤보(팝콘 대 1+ 음료 중 2)
→ 월 1회 제공됩니다.
→ 서비스 이용 전월 The LADY CLASSIC 카드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의 익월 말일까지(등록월+1개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GS칼텍스 주유 시 리터당 40원 결제일 할인

→ 할인 적용 전 이용 금액 월 40만원까지 할인 적용됩니다.(1일 2회, 할인 전 이용 금액 1회 15만원까지 제공)
→ 서비스 이용전월 The LADY CLASSIC 카드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사용 등록월의 익월 말일까지(등록 월+1개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제주 JDC 면세점 8% 결제일 할인

→ 서비스 이용 전월(1일~말일) The LADY CLASSIC 카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한도가 적용됩니다.
→ 서비스 이용 전월 The LADY CLASSIC 카드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 사용 등록 월의 익월 말일까지(등록 월+1개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월 8천원까지 할인이 제공됩니다.

 

 

주요 놀이공원 입장권/자유이용권 할인 서비스

 

 

 

어떤사람들이 발급받는게 좋을까?

→ 카드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가정이 있는 엄마들 메인카드로 쓸만한 카드이다

애들 학원비만해도 얼마야... 서점에서 교재나 책사주고 병원/약국 다니면 100만원은 금방 채운다

또 오프라인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옥션,G마켓,11번가,SSG등..) 에서 3%니까

학원비 + 병원값 + 장보기 + 온라인쇼핑 =  5만원 내에서 캐시백 (진짜 금방씀)

또 11시~14시 사이에 밥먹으면 5% 할인해주기까지 하니까.. (2만원 한도 / 다채울라면 월 40 써야함 점심으로만;;)

기타 짜잘하지만 주유할인에 디저트로 던킨 할인까지.. 

가정이 있다면 (학원 보낼 애들이 있다면) 완전 추천. 또는 병원을 다녀야한다거나.

근데, 혼자살거나 결혼해도 애가 없거나.. 병원도 안다닌다? 하면... 글쎄

병원비의 경우 실비보험이 적용된다면? 오히려 돈을 받고 병원 다니는 셈

그래서 병원에 비중이 많은 사람들은 월 100만원씩 달아놓는다고 함 (매월 5% = 5만원)

도수치료로 달아놓기도 하고.. 피부과같은것도 미리 끊어놓고.. 등등 ㅎ

점심할인은 따로 또 챙기고

 

 

반응형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광고 클릭 한번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