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너 20대(과거)에 주로 뭐했어~?

나 특히 주말에 헬스장에 가곤 했어!

해보자!

 

 

1.  I used to + 동사  (especially on + 시간)

~ 하곤 했다. 근데 이 했던 것이 과거의 시점에만 딱 한거! 지금은 더이상 안함! (중요)

 

I used to drink a lot, especially on weekends.
저는 술을 많이 마시곤 했죠. 특히 주말에요!
(그 과거 시기 주말에 많이 마셨지만 지금은 X)

I used to go to the gym.
저는 헬스장에 가곤 했어요.

I used to go to the library, especially during exam periods.
저는 도서관에 가곤 했습니다. 특히 시험기간에요!

 

저는 낚시하러 가곤 했었죠. 특히 여름에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쇼핑을 많이 하곤 했지... 특히 저녁에말이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I would + (빈도부사) + 동사

~ 하곤 했다. I used to 랑 같다. 근데 I used to 랑 다른건? 그거는 딱 그때만 한거고 지금은 안하는거였으면 
이 I would 는 단순 과거시점에 ~ 하곤 했다이다. (지금은 안한다는 뜻 내포 안되어있음)

 

I would sometimes go jogging at night
저는 가끔 밤에 조깅하러 가곤 했어요. 

I would often go to the library on weekends
저는 종종 주말에 도서관에 가곤 했었죠

 

나는 가끔 내 랩탑 으로 영화를 보곤 했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저는 주말에 자주(often) 등산을 하러 가곤 했어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 used to go fishing, expecially in the summer.

I used to go shopping a lot, especially in the eveing.

I would sometimes watch movies on my laptop

I would often go hiking on weekends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리며
출처만 남겨주시면 글 내용은 마음껏 퍼가셔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