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습]

나 어디에서 만날지 결정을 못하겠어!
I'm ____________________

헤어스타일을 바꿀지 고민하고있어요..
I've ____________________

 

 

1. If I were you, I'd 동사

고민하고 있는거에 대해 답변을 해보자. "내가 너라면 ~할텐데"
친구가 "나 요새 졸업 후에 뭐할지 고민중이야.." 라고 했을 때 "내가 너라면 일자리를 알아볼텐데.." 이렇게!

 

If I were you, I'd look for a job.
내가 너라면.. 일자리를 알아볼텐데

If I were you, I'd learn something new!
내가 너라면, 새로운 것을 배울꺼야!

If I were you, I'd take a year off and go traveling.
내가 너라면, 1년 쉬면서 여행을 갈텐데

※ take off -> 일을 하지 않고 쉬다, 휴가를 내다. rest 의 쉬는느낌이 아님.
take a year off -> 1년을 쉬다 (take off. 휴직 또는 휴학의 느낌)
take a month off -> 1달을 쉬다

 

내가 너라면 그 남자와 헤어질텐데!
If I were you, I'd ____________________

내가 너라면.. 유럽을 여행할텐데
If I were you, I'd ____________________

 

 

2. Have you thought about 명사/동명사

내가 너라면 ~할텐데 라는 조언 답변을 배웠다. 반대로 질문형식으로 조언해보자.
친구가 "나 대학교 졸업하면 뭐할지 고민하고있어.." 에 답변을 "대학원에 가는것에 대해 생각해봤니?" 이렇게!

 

Have you thought about going to grad school?
너 대학원에 가는거는 생각해봤니?

Have you thought about the job offer?
너 그 일자리 제안에 대해 생각해봤어?

Have you thought about going camping?
캠핑 가는거에 대해 생각해봤어?

 

너네 아버지 회사에서 일하는거에 대해 생각해봤어?
Have you thought about ____________________

선생님이 되는건 생각해봤니?
Have you thought about ____________________






I'm having trouble deciding where to meet
I've been thinking about changing my hairstyle.
break up with him (break up with = ~와 헤어지다)
travel in Europe
working at your father's company?
becoming a teacher?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리며
출처만 남겨주시면 글 내용은 마음껏 퍼가셔도 좋습니다 :)